각종 후기

무지외반 교정기 리뷰 (데니스브라운 부목 / 발가락 부목)

JNT 2021. 5. 19. 01:40

무지외반 교정기 리뷰

- 대상 : 데니스브라운부목 발가락교정기 / 발교정기

[내돈내산 제품 리뷰]

 

많은 사람들이 무지외반 교정기 (발가락 교정기) 를 사용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보기는 어렵다.

증상이 심하다면, 반드시 병원에서 확인 및 치료를 받기를 권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증상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도 생각한다.

바쁜 일상에서 무지외반증이 있는 현대인의 선택은 보다 자신의 상황에서 적합한 교정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교정기에는 많은 종류와 형태가 있어서 어떤 것을 구매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교정기에 대한 리뷰를 더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교정기 선택에 대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난 이야기*

- 무지외반증 원인 & 발가락 교정

 

무지외반증 원인 & 발가락 교정

무지외반증 원인 & 발가락 교정 ● 무지외반증이란 ▷ 무지외반증 정의 : 엄지 발가락의 제1중족 발가락 관절을 기준으로 엄지발가락이 두번째 발가락 쪽으로 과도하게 휘고 엄지발가락과 관

globaljnt.tistory.com

- 무지외반 교정기 종류 (발가락 교정기)

 

무지외반 교정기 종류 (발가락 교정기)

무지외반 교정기 종류 (발가락 교정기) ● 배경 최근 남녀를 불문하고 구두를 많이 착용하게 되면서, 무지외반증이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무지외반증은 선천적인 이유도 있을 수 있겠지만 대

globaljnt.tistory.com

728x90

 

고려한 요소

 

1. 고정능력

2. 사용가능 기간

3. 가격

→ 초기에는 발가락 사이를 끼우는 실리콘 교정기를 사용하였지만 얇은 두께와 부족한 고정력으로 인하여 예방 효과를 느낄 수 없었다.

또한, 취침 시에만 사용하였음에도 6개월 전후로 찢어졌기에 형태의 변형 없이, 오랜시간 형태의 변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부목을 선택하였다.

부목의 경우에는 수입품은 10만원대도 있지만, 내구성을 감안하여 매년 살 것을 감안하여 플라스틱 재질의 부목을 선택하였다.

 

● 제품 구성

: 발가락 지지대 , 벨크로
(사진에는 발가락 지지대에 벨크로가 묶여있으나, 상품을 받았을 떄는 지지대와 벨크로가 분리된 상태로 받았다.)

 

● 사용방법

1. 벨크로를 떼어서 지지대와의 간격을 넓혀 열어준다.

2. 벨크로와 발가락 지지대 사이로 발을 넣어주고, 발가락 머리 지지대를 엄지발가락과 두번째 발가락 사이에 끼워준다.

벨크로를 당겨서 발에 맞춰준다.

3. 당긴 벨크로를 발가락 지지대에서 접어 발바닥 안쪽으로 부착하여 고정한다.

 

 사용후기

사용한 교정기의 종류는 실리콘 교정기플라스틱 발가락 부목 교정기의 두가지이다.

실리콘 교정기는 유연성이 있어서 착용한 상태로 신발을 신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내구성이 약하고 고정력이 약하다는 단점 또한 있었다.

필자는 주로 취침 시에만 사용했기 때문에 부목이 적합한 면이 있었다.

부목은 고정력 또한 강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약간 통증이 있었으나, 이후에는 개운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지속적으로 교정기를 착용하면서, 착용한 날과 안했던 날의 뻐근함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교정기 사용 직후에는 뻐근함이 풀리는 효과가 있었다.

하지만, 앞서 작성했던것과 같이 근본적인 치료라기 보다는 증상 악화를 예방하는 효과이므로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하고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또한, 무지외반 교정기의 경우에는 의료기기 1등급에 해당한다.

의료기기는 식약처의 신고가 필요하다.

하지만 제조업자, 소비자 모두 의료기기에 해당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하므로 구매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