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사장으로 평생 살아갈 운명의 사람들의 특징 (사장 유형/ 사장학개론 김승호 사장)

JNT 2023. 12. 11. 14:40

사장으로 평생 살아갈  운명의 사람들의 12가지 특징(사장 유형/ 사장학개론 김승호 사장)
(사장이 되어야 하는 사람들의 유형)

 

서점에 들렸다가 읽었던 김승호 사장의 사장학개론에서

사장이 되어야 하는 사람들의 유형,

사장이 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의 유형에 대해

적은 글귀가 인상깊어서 포스팅 해본다.

목차

  • 사장학개론 소개
    - 서평
  • 사장으로 평생 살아갈  운명의 사람들의 12가지 특징

 

● 사장학개론 소개

>> 네이버 도서 소개 

 

스노우폭스 창업자이자 사장인 김승호 사장은

많은 청년들에게 창업과 기업가 마인드에 대해 강의를 하며 인재를 양성 중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강의 등으로 김승호 사장님과

사장학개론에 대해서 많이들 들어왔을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책에서 읽어지는 문장에서 설득력과 조언, 문장의 힘은

또 다른 큰 힘의 매력으로 다가온다. 

 

마음에 와닿는 책의 서평과

사장이 되어야 하는, 될 수 밖에 없는 유형에 대해 공유해본다.

● 서평

사장이라는 직업은 내 인생을 나에게 통째로 선물해 줄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이다.

경영자가 되는 순간 자신이 자신을 고용하는 사람이 되어 그 모든 이익을 가져갈 수 있다. 그러나 실패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고 심지어 가족과 헤어질 수도 있다.

그럼에도 사장을 하는 이유는 내 삶의 주도권을 내가 가지고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급여받는 안전망을 얻자고 평생 남의 사업체 안에 살다가 집 한 채 겨우 얻고, 육십 넘어 약수터나 다니는 삶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이다.

사장이란 일은 특별한 재능이나 환경에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누구나 사장이 될 수 있다. 소심한 성격이나 내향적인 사람, 나서기 싫어하는 사람, 다소곳한 성품의 여자, 학력이 뛰어나지 않는 사람, 이민자 그 누구든 사장을 할 수 있다. 이런 모든 단점을 일시에 무력화하는 도전, 믿음, 희망을 가진 모든 사람은 사장이 될 수 있다.

창업을 한다는 것은 돈을 버는 방식 이상의 삶의 의미를 지닌다. 월급을 포기하고 창업을 하겠다는 것은 내 목줄을 풀고 내 마음대로 달리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무서워할 것 없다. 아름답고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다. 하루에 20시간씩 일주일에 140시간씩, 일 년에 365일 일을 해도 즐겁고 행복한 일이 사장의 일이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때문이다.

자기 삶의 주권을 갖는 것은 아름다운 도전이다. 자신에게 주어진 단 한 번의 인생에, 어떻게 한 번도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 도전하지 않을 수 있는가?

이 도전에서 성공하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자유와 하고 싶지 않은 것을 하지 않을 자유를 얻는다. 경제적 자유를 얻고 노동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다.
이보다 조금 더 성공하면 언제, 어디든, 누구와도 갈 수 있는 자유를 얻는다. 시간과 공간에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그보다 더 성공하면 어떤 권위에도 굴복 당하지 않을 권위를 가질 수 있으며 때때로 명예까지도 얻는다.

자산에서 얻은 자유가 내 인생을 나에게 선물에 주며,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끝까지 보호해 줄 수 있으며, 내 스스로 독립된 인격체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자기 삶에 주인이 되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모두가 연예인이 되거나 스포츠인, 혹은 예술가가 될 수는 없다. 그러나 사장은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이런 삶을 살기 위해서는 사장이 되는 수밖에 없다.

 

 

● 사장으로 평생 살아갈  운명의 사람들의 12가지 특징

1. 자신이 주도적으로  일을 하는 것이 편하다.​

2. 위험을 감수하며, 위험을 감수할 자신이 있다.
(내 결정에 책임지는 것을 당연히 받아들인다. 실패에 두려움이 없다.)


3. 근무 시간을 스스로 정하고 싶다.


4. 내 직업에 관한 스스로의 가치를 갖고 있다.


5. 가족을 부양하고 집안을 일으켜 세우기 위해 사업한다.


6. 내 열정과 아이디어가 언젠가 보상 받을 것을 기대한다.


7. 내 회사를 통해서 나와 다른 사람의 삶을 개선 하고 싶다.


8. 남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다.


9. 지루한 것을 절대 못 참는다.


10. 사회의 뛰어난 사람들과 사귀고 싶다.


11. 함께 일할 사람을 내가 선택하고 싶다.


12. 내 도전을 내가 결정하고 싶다. 

 

※ 마음 한편이 공허함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스스로를 고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어쩌면, 일반 직장인의 삶이 그들에게 맞지 않는 삶이라서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으로  괴로운 것일 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